노바백스는 예전에는 여성 안면홍조에 바르던 크림을 생산하던 미국업체였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코로나 백신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최근 임상 3상결과가 나왔고 긴급승인 사용을 앞두고 있습니다. 3상 결과는 89.9%의 예방효과를 보였고,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서도 85.6%의 예방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노바백스의 경우는 2도에서 8도에서 보관될 수 있고,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나카의 코로나 백신보다 유통기간이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노바백스는 합성항원 방식의 백신 방법 때문에 더 안전하다고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습니다. 합성항원 방식이란 항원 단백질을 직접 주입하여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노바백스 긴급승인을 앞두면서 관련주식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노바백스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K케미칼의 자회사인 SK바이오사이언스로 인해서 노바백스 관련주로 묶여있습니다. 노바백스와 코로나 백신 위탁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또한 기술이전도 함께 하기로 하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에서 생산한 2천만명분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SK디스커버리는 SK케미칼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SK케미칼은 자회사가 노바백스의 기술이전과 위탁생산을 계약했다는 점에서 노바백스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켐온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위탁생산을 맡은 적이 있어서 노바백스 관련주로 묶여있습니다.
제일약품 자회사인 온코닉테리퓨리스가 임상시험중인 신약물질이 췌장암 치료제 희귀의약품 신청을 완료했다는 점에서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후지필름의 자회사인 다이오신스 바이오테크놀로지가 노바백스 위탁제조를 맡고 있습니다. 후지필름은 디잘젬의 2대 주주이기 때문에 디알젬이 노바백스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