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 관련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해운은 해운운임 상승과 컨테이너선 부족으로 인해서 특수를 보고 있습니다. 물류 대란으로 인해서 중고 선박과 컨테이너선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해운 관련 주식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 해당 관련 기사를 링크해놓았으니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뉴스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해운 선가와 운임이 함께 오르고 있어 해운 업계는 실적 향상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해운과 관련된 주식에는 어떤 주식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다양한 선박으로 수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 세계 7개 본부, 24개 법인, 60개 지점, 5개 사무소, 3개 터미널의 방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100여 척의 선박을 보유하고 있고, 원유, 석탄, 철광석, 특수화물 등의 물자도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NHYDROUS AMMONIA / BUTADIENE / BUTANE 등과 같은 가스를 운송하고, Acetic Acid / Acetone / Acrylonitrile Monomer / Aniline 등과 같은 캐미칼 운송을 하는 기업입니다. 석유화학화물분야를 전문적으로 운송하는 기업입니다. 폭발이나 가연성이 높은 물질들을 주로 운반하는 기업입니다.
SM대한해운은 전용선사업부와 부정기선 사업부로 나눠서 사업을 운용하고있습니다. 전용사업부는 국내 우량 기업인 포스코, 한국전력공사, 글로비스 등과 계약을 맺고 있고, 특히 한국가스 공사의 LNG 전용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정기선은 다양한 맞춤형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항만하역, 내륙운송, 해상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국제물류와 계약물류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중국, 브라질, 베트남 등에도 진출하여 글로벌 물류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