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공부

반응형

아이진(185490)이 신주를 발행해 한국비엠아이로부터 총 15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장 초반 상한가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14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10분 현재 아이진은 전 거래일 대비 29.97% 오른 399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아이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이진의 신주 발행과 투자금 유치

앞서 아이진은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주는 555만1444주가 발행된다. 신주 발행가액은 2702원이며, 신주 상장예정일은 내년 1월 12일이다. 제3자 배정 대상자는 주식회사 한국비엠아이다. 투자가 완료되면 아이진의 최대주주는 한국비엠아이로 바뀐다. 아이진은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파이프라인 연구개발(R&D) 전략을 원점에서 점검하고,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진행한다. 경영과 연구 전반에 걸쳐 비용 절감 노력을 기울인 뒤, 내년 최대주주 측과 협의를 통해 구성된 새로운 경영체제를 출범시킬 계획이다.

 

 

 

 

아이진의 새로운 최대주주, 한국비엠아이

아이진 새 최대주주가 되는 한국비엠아이는 고순도 히알루로니다제를 포함한 20여종의 전문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일반의약품, 의료기기 및 에스테틱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회사다. 제주시와 충북 오송시에 대규모 위탁생산(CMO)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연 약 10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오송 공장은 아이진과 협력해 연간 약 1억 도즈 규모의 메신저리보핵산(mRNA) 백신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구축하고 있다.

 

아이진의 경영 전략

아이진 관계자는 "투자 절차가 완료되고 새해에 본격적인 신규 경영체제가 출범되면 아이진은 이번 투자 자금과 기존 연구개발 프로젝트 및 조직 감축으로 절감 가능한 비용을 회사 체질 개선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최우선적으로 현금 창출이 가능한 사업 진출을 모색하고 사업화 가능성이 높은 신규 파이프라인 도입을 과감하게 추진하는 등 회사의 수익구조를 개선하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비엠아이와 아이진의 특화된 장점이 큰 시너지로 발휘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아이진의 주가 상승의 원동력으로 삼아 주주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진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아이진은 한국비엠아이로부터 총 15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하는 등 신규 경영체제 출범과 함께 파이프라인 연구개발 전략을 재점검하며 비용 절감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국비엠아이의 풍부한 노하우와 아이진의 연구 성과를 통합해 새로운 경영 체제를 확립하고 수익 구조를 개선하려는 계획입니다. 향후 아이진의 주가 상승과 더불어 주주들의 이익 증대를 기대해 봅니다. 아이진은 신약 개발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과 경험을 지닌 기업으로, 한국비엠아이와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이진 썸네일

아이진 썸네일
아이진 썸네일

※ 본 글은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어떠한 투자 상담이나 권유를 하지 않습니다. 투자 시 리스크를 충분히 고려하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위 글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 투자를 권유하지 않습니다. 모든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