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압병실 관련주
음압병실 관련주
2020년 11월 26일 기준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583명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300명대를 유지하던 코로나 확진자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사회적거리두기 단계가 한 단계에서 두 단계 정도 높아질꺼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코로나 확진자를 치료할 음압병실과 인공호흡기와 관련된 주가들이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포장재, 진단키트와 관련된 주들도 함께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음압병실과 관련된 주식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음압병실이란?
음압병실이란 병실내부와 외부의 기압차를 이용해서 공기중에 바이러스가 외부로 나가지 못하게 하는 특수병실입니다. 병실내부 기압을 떨어뜨려 코로나 환자를 음압병실에 격리할 경우, 코로나 바이러스가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끔 하는 시스템입니다. 코로나 확진자수가 증가함에 따라서 음압병실이 있는 음압병동이 부족할 것으로 생각되는데 이와 관련되어서 음압병실과 관련된 주가들의 상승을 이끌고 있습니다. 음압병실과 관련된 주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바이오클린룸이 왜 음압병실 관련주로 묶이는 걸까?
음압병실과 관련된 바이오클린룸은 병원의 중환자실, 무균수술실, 격리실 등에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외부로부터 바이러스와 세균의 침입을 막고 있기 때문에 함께 음압병실 테마로 묶이고 있습니다.
양압기 VS 음압기 기능을 비교해보자
양압기 - 병실내부의 압력을 높게 유지해서 바이러스가 내부로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기능
음압기 - 병실내부의 압력을 낮게 유지해서 바이러스가 외부로 나가지 못하게 하는 기능
음압병실 관련주
GH 신소재
세균과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는 바이오클린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원방테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원방테크는 바이오클린룸을 서울에 있는 삼성병원에 공급한 적이 있습니다. 바이오 클린룸을 바이오 기업 등에 또한 공급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글로벌
코오롱 글로벌은 음압병동은 물론 풍력사업을 하고 있어서 그린뉴딜 관련주로도 편입되어 있습니다. 코오롱 글로벌은 코오롱 크룹이 모듈형 음압병실을 만들어서 기부했는데 모듈형 음압병실 시공을 코오롱 글로벌이 맡아서 했습니다.
또한 국립중앙의료원에 대규모 모듈형 음압병동을 시공을 코오롱 글로벌의 자회사인 코오롱 모듈러스가 했습니다. 문경 서울대병원에 음압병동을 건립한 이력이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음압병실을 움직일 수 있게 만든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을 만드는 기술을 보유하고 현재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을 대학병원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병원에 선별진료소에 음압병실을 설치한 이력이 있습니다.
또한 신성이엔지는 코오롱 모듈러스와 음압병실을 제조 판매하는 MOU를 맺었습니다.
종로구 보건소와 진천성모병원 등에 양압기와 읍압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지속적으로 문의가 폭주하고 있어서 앞으로의 매출에도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오텍
오텍은 이동형 의료 음압병동을 개발했습니다.
음압의 기술을 이용해서 외부로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병동을 이동형으로 만들었습니다. 음압병실 2개와 대기실 1개 화장실까지 보유하고 있어서 위의 기사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규모가 생각보다 큽니다.
또한 오텍은 음압구급차를 개발하여서 전국 의료기관 30여곳에 보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량흔들림 기술도 가지고 있어서 음압구급차는 소방관들을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환자 이송중에 코로나가 퍼져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우정바이오
우정바이오는 돼지열병과도 관련돼 있습니다. 미생물 멸균과 확산 방지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듈형 선별진료소 이동형 호흡기 전담 클리닉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단국대 의료원에 새로운 이동병실 시스템을 개발해서 제공했습니다. 공간내에 멸균을 제거하고 재사용할 수 있는 이동식 격리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지난 4월에 획득했습니다. 양압과 음압으로 모두 조립할 수 있어서 환자와 병원에 상황에 맞춰서 만들 수 있는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