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서 단기적으로는 쇼핑을 인터넷으로 함으로써 오는 택배물량이 증가될꺼라는 예상과 외식을 줄이고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횟수가 증가될꺼라는 예상이 맞물려서 택배포장과 관련된 주가들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연말이 다가옴으로써 늘어나는 택배량과 폐지 손질 신고제가 시행됨에 따라서 수입하는 폐지의 양이 줄어들었고, 국산 폐지 수집이 감소됨에 따라서 택배포장과 관련된 주가들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택배포장과 관련된 제지산업은 지속적인 전자상거래 발달로 인해 택배물량이 많이 늘어남에 따라 포장용지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지면 많아질수록 제지관련주들은 매출이 더욱 오르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태림포장은 paper와 8각 상자를 만들고 있습니다. 8각 상자의 경우 코너쪽이 다른 포장용지와는 다르게 꺾여 있어서 코너강도가 증가 되었고, 또한 일반 상자 대비해 높은 압축 강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속포장도 가능해서 산업현장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배달수요가 늘어나고 있어서 점점 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대양제지라는 큰 골판지 제조업체에서 불이 나서 골판지 대란 조짐이 일어나자 같은 업종에 있는 태림포장도 함께 수혜를 입고 있습니다.
영풍제지는 골판지와 관련된 회사입니다. 영풍제지는 화학섬유, 필름, 면사 등을 감는데 사용하는 종이관의 원지인 지관원지(core paper)를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또한 외부포장에 사용되는 골판지원지로 표면과 이면에 쓰이는 라이너와 가운데 주름으로 쓰이는 골심지로 구분되는 라이너 원지(liner paper)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태림포장과 함께 골판지 대란 예고에 함께 급등하고 있는 주식중 하나입니다.
1분기 가장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한 기업이 영풍제지입니다. 코로나 효과로 인해서 매출량이 많이 올랐습니다. 신대양제지, 삼포판지, 깨끗한 나라가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신풍제지는 백판지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백판지를 생산한 회사입니다. 백판지는 재활용 폐지를 주 원료로 사용하여 제조됩니다. 백판지는 장난감, 식품, 전자제품, 티슈 등 다양한 제품의 포장을 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코로나 확진자가 500명대로 이틀 연속이어지자 신풍제지는 장초반 상한가를 치기도 했습니다.
태림포장, 영풍제지와 함께 신풍제지는 골판지 관련주 상승세에 함께 수혜를 보고 있습니다.
또한 나라에서 코로나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한 정책으로 내놓은 외식쿠폰이 코로나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외식쿠폰 비대면소식에 상한가를 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 환자가 증가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택배포장과 관련된 기업의 주가들이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들지만 제지업계와 같은 회사들은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고, 주가도 함께 상승하고 있습니다.